본문 바로가기
요리/맛집

부산 양정 맛집 원조 서면 뽈태기찜

by 가족바라기 2020. 7. 3.

오늘은 따뜻한 국물이 먹고 싶어 원조 서면 뽈태기찜집에 지인이랑 점심을 먹으러 갔어요.  사실 간판이 서면이지만 서면에 있지는 않고 양정 국민연금공단 근처에 있었어요. 이곳은 양정 맛집으로 잘 알려진 곳이예요. 이곳이 위치상 부산 시청과도 가깝더라구요.

 

부산 시청맛집

 

원조 서면볼태기찜(부산 양정맛집)

위치: 부산 진구 중앙대로 990번길 11

전화번호: 051-809-3922

http://naver.me/5nDGb12E

 

원조서면뽈태기찜

원조서면뽈태기찜 한식 아귀찜,해물찜

m.map.naver.com

원조서면뽈태기찜

 원조라는 문구가 눈에 쏙들어오네요. 더 기대되는 문구입니다.

부산양정맛집 원조서면 뽈태기찜

 

점심시간이라 사람들이 많아 사진은 찍지는 못했어요. 지인 말에 의하면 늘 사람들이 많다고 하더라구요. 홀도 그렇게 큰편이 아니라 점심시간 지나서 오는게 더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집은 뽈태기찜집이지만 대구탕 맛집으로도 알아주더라구요. 주위 직장인들이 많아 대구탕류를  많이 시키시는 것 같아요. 저희도 대구탕으로 2개 시켰어요.

 

진구맛집 서면 원조 뽈태기찜

밑반찬들이 나왔는데 가지수가 많아 놀랐어요. 나물도 5가지, 물김치, 납세미 조림, 손이 많이 간다는 잡채, 깻잎 김치. 계란 등 반찬 하나 하나 정성들여 맛갈나게 다 맛있더라구요. 역시 사장님 손맛은 따라갈수가없어요.

 

원조 서면 뽈태기찜 밑반찬

 

전 비빔밥을 좋아해요. 집에서도 나물만 보면 잘비벼먹는데 반찬으로 나물이 나오니 막 비벼먹고 싶다는 생각이 절로 들더라구요. ㅎㅎ

 

부산진구맛집 서면 원조 뽈태기찜 반찬들

가지나물도 맛있게 무쳐졌고 특히 전 깻잎김치가 제입에 착착감겨 맛었어요

양정맛집 대구탕

 

대구탕이 나왔어요. 대구탕 가격은 7000원  요즘 음식 값이 비싼데 7000원이라니 양도 푸짐하고 가격도 착해 직장인들에게 인기가 꽤 있겠더라구요.
제가 시킨 대구탕은 생은 아니예요. 생대구탕과는 3000원 차이지만 많이들 드시는 대구탕으로 먹어보고 싶었어요 먹어보니 살도 많고 내용물이 많이 들었어요

 

대구탕맛집

 

양념장과 마늘 다데기도 준비되어있어 칼칼하게 드시고 싶다면 옆에 양념장과 마늘을 기호에 맞게 넣어드시면 됩니다. 저도 다데기와 마늘 듬뿍 넣었어요.

지인분은 식초도 넣더라구요. 저는 놀라서 왜 식초를 넣냐고 물어보니 더 시원하고 맛있다고 하네요

 

부산양정맛집 대구탕

한입먹어보니 시원하니 단백해서 맛있었어요. 전날 술 드신분들 해장으로 딱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술은 먹지는 않았지만 제 속이 다 시원하더라구요 ㅎㅎ 오늘은 대구탕으로 먹어봤지만 다음에는 이집의 메인 메뉴 볼태기찜으로 먹어보고 싶어요 . 물론 여유롭게 먹기위해서는 점심시간 조금 비껴서 와야겠어요.

 

오늘은 대구탕 먹은 후기였어요. 여러분들도 대구탕 맛집에서 생대구탕이나 대구탕 시원하게 드시고 싶다면 양정 국민연금공단 옆에 있는 원조 서면볼태기찜 어떠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