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맛집

포항 짬뽕 짜장면 맛집 명가

by 가족바라기 2020. 7. 28.

                                                  명가(짜장 짬뽕 전문점)

위치: 경북 포항시 북구 청하면 동해대로2349

전화번호: 054-241-6999

 

일요일 아침 배를 타기위해 부지런히 준비하고 렌트카도 반납했어요. 렌트카를 반납하니 여객선터미널까지 차로 태워주셔서 도착하자마자 가장 중요한 오늘 배가 출항하는지를 알아보았어요. 다행히 오늘은 배가 뜬다고 하니 미리 예약해둔 표를 끊었어요.

 

울릉도 여행을 마치고 후포항으로 출항하는 배를 타기 위해 차례대로 한줄씩 타고 있는 모습입니다. 코로나때문에  승선 하기위해서는 모든 분들이 마스크를 하셨어요. 마스크가 없으면 탈 수가 없어요.

울릉도 들어갈때 너무 파도가 출렁거려 고생한 탓인지 배를 타고 먼저 파도가 많이 치지는 않는지 걱정이 되더라구요. 다행히 우리가 나가는 일요일 날씨는 너무 맑고 바다가 잔잔해 출렁임 없이 편하게 후포항에 도착했어요.

울릉도에서 10시 30분에 출발해서 후포항에 오후 1시에 도착했어요. 확실히 후포항까지 배시간이 짧아 좋았어요. 도착하니 점심시간이기도 했는데 사람도 많기도 하고해서 가다가 마음에 드는 곳에 들어가기로 하고 출발했어요.

 

차를 타고 가다보니 명가 짜장, 짬뽕 중식당이 눈에 띄어 오랫만에 먹고 싶다는 가족들 의견에 따라 들어갔어요.

가게에 들어서니 테이블이랑 좌식있는 꽤 넓은 흔한 동네 중국음식집이었어요. 점심시간이라 손님들이 많이 계시더라구요. 도로가에 있어 저희처럼 여행객들이 많아 보였어요

명가는 짜장 짬뽕 전문점 중식당이라고 하네요. 유독 눈이 가는 옛날 짜장과 짬뽕, 짜장밥을 시켰어요.

통오징어 짬뽕도 눈에 들어왔지만 어제 오징어를 먹었기때문에 패스했어요. 그리고 마음에 들었던건 모든 재료들이 국내산이라고 하니 믿음도 갔어요.

드디어 옛날짜장이 나왔어요. 윤기가 자르르 흐르는 것이 맛있어보입니다. 가격은 5000원 

정말 가격이 착하죠. 

단무지와 양파 춘장 중국요리에서 빠지면 섭섭한 기본메뉴들이 나왔습니다.

짜장면하면 고추가루 뿌려 휙휙 휘저어 먹어야 제맛이죠

먹음직스러워보이죠? 면발이 굵지는 않았는데도  탱글탱글하니 정말 맛있었어요. 

명가 짬뽕 맛집답게 홍합이랑 야채들이 정말 듬뿍 들었어요.

가족들에게 맛평을 물어보니 면도 탱글탱글 국물도 얼큰하고 시원하니 맛있다고 합니다. 저는 짬뽕은 매워 먹어보지는 않았어요.

제가 시킨 짜장밥이에요. 짜장이 맛있다고 해서 한껏 기대하고 시켰는데 보이시나요. 짜장 소스만 듬뿍이고 속재료가 별로없더라구요. 가격은 7000원입니다.

솔직히 실망했어요. 짜장면과 짬뽕보다 가격이 더 비싼데 음식 비주얼은 한참 못미치네요.

보면서 오뚜기 짜장이 생각나더라구요.

말 그대로 포항의 맛집 명가는 짜장면과 짭뽕 전문점인것 같네요. 짜장면과 짬뽕은 가격도 착하고 맛도 있었어요

 

배부르게 먹고 집으로 향해 출발했는데 3시간이 넘게 걸려 집에 도착해서 다들 씻고 뻗었어요ㅎㅎ

이번 울릉도 여행 정말 즐거웠고 좋은 시간이었어요. 글을 적으면서도 울릉도의 에메랄드 빛 바다가 보이는 것 같아요.

오늘 비가 주춤할때 동네 한바퀴 돌았는데 산에서 볼법한 작은 폭포가 만들어졌더라구요.

유독 부산에 비가 많이 내리네요. 다른 곳들도 다들 괜찮으신거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