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제주 조천읍 맛집 교래흑돼지

by 가족바라기 2019. 12. 3.

제주 여행 2일 차 

낮에는 해안도로를 타고 제주도의 푸른 바다를 보며 드라이브를 하고, 드라이브를 하다 눈에 띄면 들어가서 구경도 하는 목적지 없이 여행을 했어요.

저녁이 되어 현지인이 추천한 제주 조천읍 맛집을 추천받고 내비게이션으로 찾아갔어요,  찾기는 쉬웠고 주차장이 준비되어 있어서 마음에 들었어요. 아직 이른 시간이라 한산했어요. 모둠 4인( 오겹살 900g(5인분), 된장찌개, 공깃밥 2인) 상을 시키고 어두웠지만 가게 주위를 둘러보니 시원한 여름이면 앉아서 먹을 수 있는 야외테이블이 놓여있고 주위는 나무들로 둘러 쌓여있었어요.

 

http://naver.me/FQdpxxcU

 

교래흑돼지

제주도 조천읍 교래리 소재 교래 흑돼지입니다. 저희 업소는 제주산 흑돼지를 최고급 참숯으로 직화구이를 전문으로 하는 곳입니다. 언제든지 편안한 마음으로 방문하시여 제대로 된 맛있는 제주 흑돼지를 맛보세요. 싱싱한 재료로 성심 성의껏 진정한 맛으로 모시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흑돼지전문식당이라 김치찌개.된장찌개.냉면과 같은 사이드메뉴만 주문은 되지않습니다 죄송합니다

m.map.naver.com

오픈시간: 매일 11:00-21:30

주소: 제주시 조천읍 교래 4길 73

전화번호: 064-784-6338

 

메뉴: 흑돼지 오겹살, 목살, 모둠(2인)450g, 모둠(4인)900g,

 

제주도 조천읍 맛집으로 제주산 최고급 흑돼지를 참숯으로  직화구이를 전문으로 하는 집이에요

차림상에 장아찌랑 저림 무, 채소, 김치와 멜젓이 나왔어요. 멜젓은 멸치를 염장해서 담근 젓갈인데요, 멜젓 특유의 향이 강하지 않아 고기를 찍어 먹는 소스로 나왔어요.                                                          김장 때 멸치액젓을 사용해서 인지 고기를 맬젓에 찍어 먹으니 맛있었어요, 마늘도 맬젓에 넣어 먹었드니 마늘의 매운맛을 잡아주더라구요. 멸치액젓을 드시지 않으면 싫어하실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오늘 바람이 너무 많이 불어 추웠는데 숯불이 나와 따뜻해서 좋았네요.

 

모둠이면 목살이랑 오겹살(5인분), 버섯이 함께 나오는데, 점심시간 때 손님이 너무 많아  목살이 다 나가서 오겹살로 대체되었지만 도톰한 오겹살에 만족했어요.

빨갛게 달궈진 숯불 위에 도톰한 오겹살과 버섯을 올리니 군침이 돌아 빨리 익기를 바라며 숯불만 쳐다봤네요.

제주 조천읍 맛집인 교래흑돼지 집은 사장님이 직접 처음부터 끝까지 구워주셨어요. 여쭤봤더니 사람이 많지 않으면 직접 구워주신다고 하시더라고요.

요령이 있으신지 잘 굽더라고요. 도톰한 오겹살에 섞인 비계는 정말 쫀덕쫀덕해서 맛있었어요.

고깃집에 가면 고기 굽는다고 바쁜데 사장님 덕분에 편안하게 먹었네요

 

이 집에서 고기 다음으로 해물 된장찌개가 맛있다고 하시더라고요.  모둠에 함께 나온 된장찌개에 새우랑 홍합 등 해물들이 많이 들어가서 인지 담백하고 감칠맛이 나서 맛있었어요. 

숙소 주변에서 먹을까도 고민했지만 현지인이 추천한 집으로 가면 실패는 하지 않을거란 생각에 고래  흑돼지 집으로 찾아왔는데 정말 만족했어요, 다음에 제주도에 오면 찾아오고 싶은 집이면서 제주도 조천읍 맛집으로 추천하고 싶은 집이예요                                                                                         

'국내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천 김순향 조각보박물관  (115) 2019.12.17
제주 해안도로 드라이브  (79) 2019.12.07
제주"크리스마스 마켓&박물관"  (60) 2019.12.02
제주공항맛집 모이세 해장국  (73) 2019.12.01
부산 평화공원  (50) 2019.11.3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