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맛집

딸기효능 10가지.

by 가족바라기 2020. 11. 14.

 

.

오늘 농수산물시장을 갔더니 벌써 겨울과 봄의 과일인 딸기가 나왔더라구요. 딸기를 좋아하는 저로서는 정말 반가웠는데요, 딸기는 특유의 달콤한 맛과 상큼한 맛이 있어 누구나 즐기는 과일이지 않을까 싶어요.

 

딸기에는 정말 영양분이 풍부합니다. 레몬의 2배, 사과의 10배가 넘는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고, 딸기 속에 함유된 비타민 C는 감기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도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지금부터 딸기의 효능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딸기 칼로리: 100g 27kcal

딸기 제철: 12월-5월(겨울, 봄)

딸기 원산지: 남, 북아메리카

딸기효능

1. 면역력 강화

딸기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C, 안토시아닌, 라이코펜 등의 성분은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감기예방에 도움을 주며 면역력을 높여주는데 효과적입니다.

 

2.항암효과

딸기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여 항산화 작용이 뛰어난 과실이며, 딸기 속의 안토시아닌 성분은 암세포 증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딸기를 꾸준히 섭취하면 딸기 속의 뛰어난 항산화작용으로 인해 자궁암, 유방암등 발병확률이 줄어드는 등 암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3.눈 건강

딸기에 함유된 안토시아닌 성분은 눈의 망막 세포 재합성을 촉진하여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회복은 물론 시각기능을 개선하는 등 눈 건강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딸기 속에 함유된 비타민A 성분 역시 안구건조증, 야맹증 등의 안구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4. 피로회복

딸기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C 성분은 피로, 스트레스가 쌓여 생기는 체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만들어주어  피로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5. 피부미용

딸기 속에는 엘라직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강력한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콜라겐 파괴를 억제하고 염증 생성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멜라닌 색소가 침착되는 것을 막아 기미, 주근깨 예방에 효과적이며 미백효과 또한 뛰어나다고 합니다. 또한 딸기에는 피부저항력을 높여주는 성분이 있어 알레르기성 피부나 홍조증상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6. 혈관건강

딸기에 함유된 안토시아닌 성분은 혈관 내 독소와 노폐물의 배출을 도와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혈관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펙틴 성분은 나쁜 콜레스테롤 배출을 도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고혈압, 동맥경화 등의 혈관 관련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7. 당뇨예방

딸기는 혈당을 낮추는데 효과적이라 당뇨환자에게 좋은 과일입니다. 특히 딸기의 피세틴이라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당뇨 합병증을 예방하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으며 안토시아닌 성분은 혈당 수치 감소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8. 다이어트

딸기는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을 쉽게 높여주며,  딸기속에 풍부하게 함유된 식이섬유인 펙틴은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배변활동을 도와줍니다. 또한 딸기 속의 비타민C는 체내 지방의 축적을 막아 체중감량에 도움을 줍니다.

9. 임산부에게 좋은 딸기

딸기에는 엽산과 철분이 풍부해 임산부에게 좋습니다. 임신 초기에 엽산이 부족하면 태아에게 기형, 뇌이상 등 나븐 영향을 줄수있는데 딸기에는 엽산이 100g당 127mg이 함유되어있어 임산부와 태아에게 좋은 효능을 줍니다. 또한 영양분이 부족하기 쉬운 임산부의 빈혈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10. 치매 예방

딸기에 함유된 안토시아닌 성분은 뇌기능을 활성화하여 뇌 혈류 개선과 염증을 줄여주는 효과로 치매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딸기의 피세틴 단백질 성분 역시 알츠하이머병의 속성인 파괴적 염증성 진행과정을 강력히 억제하여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딸기 궁합:

딸기는 유제품과 궁합이 좋습니다. 우유, 유산균 음료, 요구르트 등과 함께 먹으면 칼슘이 보충되어 골다공증 예방에도 효능을 발휘한다고 합니다.

 

딸기부작용(주의사항)

딸기는 성질이 냉하므로 몸이 차가운 사람은 과다 섭취시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니 적당히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요리 >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앙동본참치 점심특선  (20) 2020.11.16
CU 신상 삼육두유웨하스  (48) 2020.11.15
주례맛집 고기맛집 장원갈비  (37) 2020.11.12
해운대 센텀 맛집 팔선생  (28) 2020.11.10
시청맛집 콩나물 국밥 맛집  (44) 2020.11.0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