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맛집

시청맛집 콩나물 국밥 맛집

by 가족바라기 2020. 11. 8.

요즘 일교차가 심해 날씨가  쌀랑해지면서 국물요리가 참 생각하는데요, 오늘은 어제 모임에 다녀온 남편과 콩나물 국밥 전문점 시루에에 다녀온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과음하신 분들 시청맛집 콩나물 국밥집으로 다모이시면 됩니다, ㅎㅎ

숙취해소로 딱이거던요.

시루에

위치:  부산 진구 동평로 405번길 128

영업시간; 평일 07:00-20:00(주문 마감 시간 19시30분)

             토요일 07:00-15:00( 일요일 휴무)

전화번호: 051-868-0999

주차장: 없음(부산 시청이 가까이 있어 부산 시청 주차장 이용하면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naver.me/G19B84Eu

 

시루에

시루에는 체인점이 아닙니다 다른 콩나물국밥 체인점처럼 농축액 분말가루가 아닌 직접 육수를 끓입니다. 그리고 혼밥존에 휴대폰 거치대 충전기를 설치 하여 혼자도 부담없이 식사 하실 수 있

m.map.naver.com

주소는 진구로 되어있지만 부산 시청에서 가깝습니다.

시루에는 체인점이 아닙니다.

시루에는 전주 콩나물 국밥 전문점입니다. 시루에는 체인점이 아니라고 하네요, 그리고 다른 콩나물 국밥 체인점처럼 농축액 분말가루가 아닌 직접 육수를 매일 끓여 확연히 다른 국물의 맛을 느낄 수가 있다고 합니다.

시루에는 1층과 2층으로 되어있어 모임이나 회식 하기에 정말 좋은 곳입니다, 그리고 요즘처럼 1인시대에 혼밥족에 휴대폰 거치대 충전기를 설치하여 혼자도 부담없이 식사할 수 있는 곳도 마련되어 있어 사장님의 세심한 배려도 느낄수 있네요.

시루에 메뉴판

콩나물 전문점이라 콩나물 국밥 위주로 판매하고 돌솥 비빔밥과 부추전도 있습니다. 가격은 참 착한 것 같아요.

특이하게 모주를 판매하고 있어 찾아보니 전주지방의 술로 막걸리에 8가지의 한약재를 넣고 끓인 술로 전주지방의 명주인 이강주와 함께 해장술로도 유명하다고 합니다.

먹어보고 싶긴했는데 어제 과음한 남편이 술은 안먹고 싶어해 저도 패스했습니다.ㅎㅎ

시루에 기본반찬

 

먼저 기본반찬이 나왔습니다. 배추김치, 깍두기, 도토리묵무침, 오징어 젓갈, 새우젓 등이 나왔습니다.

도토리묵무침이 정말 맛있었어 리필해서 먹었습니다.

칼칼하고 감칠맛나는 시청 맛집 전주콩나물 국밥

드디어 얼큰하고 시원한 국밥이랑 수란이 나왔습니다. 콩나물이 푸짐해 정말 좋았습니다.

수란

콩나물 국밥과 함게 나온 수란에 국밥 국물 2-3스푼과 김을 적당히 넣어 저으면 수란스프가 된다고 하네요

수란스프를 먼저 드셔도 되며 싫으시면 국밥에 넣어 먹어도 된다고 합니다.

저는 수란스프를 만들어 먹지않고 국밥에 넣어먹었는데요, 수란스프는 식욕을 돋우고 위장을 보호한다고 합니다.

 얼큰하고 시원한 콩나물 국밥

콩나물국밥에 수란과 김을 넣어 먹으니 정말 고소하고 약간 칼칼하면서 시원하니 맛있었어요. 감칠맛이

난다는 표현이 더 잘 어울릴 것 같아요

시루에는 매일 육수를 끓이신다고 하더니 정말 육수가 진한 것이 정말 맛있었습니다.

 

드시다가 싱겁다 생각되면 반찬과 함께 나온 새우젓을 넣어드시면되고 더 맵콤한 걸 원하시면 청양고추 다진 걸 넣어시면 됩니다. 저는 매운걸 잘 못먹어서 있는 그대로 먹었는데요, 남편은 새우젓, 청양고추 다 넣어 먹더라구요. 각자 취향에 맞게 넣어드시면 될 것 같아요.

 

해장국으로 정말 잘 어울리는 전주 콩나물 국밥이었어요. 전날 과음한 남편도 정말 만족해 하더라구요

지금까지 전주 콩나물 국밥 후기였어요. 여러분들도 칼칼하고 단백한 콩나물 국밥 한그릇 어떠세요?

콩나물 국밥 한그릇이면 추위도 잊게해준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