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맛집

CU디저트 초코찰떡고치, 고구마찰떡꼬치, 인절미꼬치

by 가족바라기 2021. 1. 20.

오늘은 CU편의점에서 떡의 쫄깃한 식감을 활용해 디저트로 만든 조청을 뿌려먹는 인절미 꼬치랑 겨울철 별미인 고구마로 만든 고구마 찰떡꼬치, 초코와 인절미가 만난 초코찰떡고치를 사왔습니다.

 

요즘은 편의점에서 정말 다양한 디저트를 판매하고 있어 신기하기도 하고 떡을 좋아하는 저로서는 놓칠수가 없었어요. 지금부터 세가지 떡꼬치에 대해 먹어본 후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첫번째는 조청을 뿌려먹는 인절미 꼬치입니다.

겨울이면 가래떡을 구워 꿀이나 조청에 찍어 먹었던 기억이 있는데 쫀득한 인절미에 초청을 찍어먹는다니

조청의 달콤함이 더해 인절미 맛이 한층 업그레이드 될 것 같아요.

 

 

중량은 210g 가격은 2500원입니다.

 

씨유간식  초청뿌려먹는 인절미꼬치

 

요즘은 케이크나 빵, 쿠키 등을 선호하는데 독특한 디자인과 맛을 무기로 편의점을 찾는 젊은 층을 겨냥하여 떡 제품을 많이 나온다고 하더라구요.

인절미를 꼬치에 꽂아 조청을 뿌려먹는다는 기발한 아이디어로 우리의 떡이 젊은 세대에서도 인기가 있는 것 같아 기분좋은 일인것 같아요.

 

조청뿌려먹는 인절미꼬치

 

인절미 꼬치와 조청이 따로  포장되어 있어 단걸 싫어하면 조청없이 드시면 되고 단걸 좋아하시면 조청을 자신이 원하는 만큼 뿌려먹으면 됩니다.

 

 

CU디저트 인절미 꼬치

 

한입베어물어봤는데 시중에 파는 인절미 처럼 찰진 쫀득함이 아니라 부드럽게 쫀득하더라구요.

콩고물의 고소함과 조청의 달콤, 인절미의 쫀득함이 어우러져 맛있었습니다.

드실때 냉장보관 했다 드시면 쫀득함이 더 좋을 것 같아요.

 

 

두번째는 CU 고구마찰떡꼬치입니다. 쫀득한 찰떡에 속은 고구마 앙금으로 되어있구요, 겉은 자색고구마 가루가 묻혀져있어 색깔도 이쁩니다. 가격은 2800원입니다.

 

 

CU 디저트

 

인절미 꼬치는 4개씩이라면 고구마 찰떡꼬치는 3개씩 꽂혀있어요.

모양 하나하나를 보면 경단같이 생겼는데 꽂아 꼬치로 만들어 먹기좋게 만들었습니다 

 

 

고구마 찰떡꼬치는 색상이 너무 예뻐 이것도 편의점을 즐겨찾는 젊은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을것 같아요.

저도 사고 나서도 먹기 아깝다는 생각이 들었거던요. ㅎㅎ

 

 

씨유고구마찰떡꼬치

 

 

 

CU고구마찰떡꼬치

 

고구마 찰떡 꼬치를 한 입먹어보니 고구마 향도 진하게 풍겨 고구마를 좋아하는 저에게는 안성맞춤이었어요.

거기다가 찰떡까지 쫀득쪽득 찰져서 먹는 식감이 정말 좋았어요.

속도 보이시죠 찰떡 속에 고구마 앙금이 가득들어 찰떡과 잘 어우러져 달콤하면서 맛있었어요.

고구마 찰떡 꼬치도 냉장고에 넣어뒀다가 드시면 쫀득쫀득해 더 맛있습니다.

 

 

씨유초코찰떡꼬치

 

마지막으로 가장 맛있었던 씨유 초코찰떡꼬치 가격은 2800원입니다.

지인이 초코찰떡꼬치가 맛있다고 추천해주셔서 사러 갔다가 다양하게 있어 인절미랑 고구마 찰떡꼬치까지 구매한 것입니다.

 

요놈이 물건이라 사기가 참 어렵더라구요. 초코찰떡꼬치가 인기가 있어서 인지 갈때마다 편의점들이 항상 품절이었는데 이번에는 다행히도 있더라구요. 

초코찰떡 꼬치는 눈에 띄면 바로 사와야됩니다.ㅎㅎ

 

 

 

초코찰떡꼬치는 쫀득한 찰떡에 속은 초코랑 초코칩이들어있구요, 겉은 무가당 코코아 파우더가 묻혀있습니다.

 

 

찰떡 속에 제가 좋아하는 초코가 가득들어 좋아하지 않을수가 없어요.ㅎㅎ

보기에도 먹음직스럽죠

 

 

 

초코 찰떡을 한입베어물었더니 달콤한 초코렛과 함께 초코칩이 씹히는 것이 정말 맛있었어요

초코찰떡꼬치도 역시 냉장 보관했다가 드시면 쫀득쫀득하니 식감도 더 좋은데요,냉장보관한다고 떡이

굳거나 그러지는 않았어요

 

오늘 먹어본 찰떡 꼬치 순위를 정한다면 1위는 역시 초코 찰떡 꼬치, 2위는 고구마 찰떡꼬치 3위는 조청을 뿌려먹는 인절미 꼬치입니다.

 

떡을 좋아하신다면 찰떡꼬치 한번 드셔보세요, 좋아하실것 같아요.

이렇게 떡이 다양하게 나와 맛있기도 하지만 먹기도 편해 참 좋았던 것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