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맛집

맛있는 빵집 경주 황리단길 랑콩뜨레

by 가족바라기 2021. 3. 8.

코로나때문에 밖을 잘 못나가니 오늘은 차로 경주를 다녀오기로 했습니다.

예전에 친구랑 경주에 다녀온 딸아이가 랑콩뜨레 빵집에서 빵을 사와 맛있게 먹은 기억이나 황리단길을

둘러볼겸 왕리단길의 맛있는 빵집 랑콩뜨레를 다녀왔습니다.

랑콩뜨레

위치: 경북 경주시 포석로 1061

영업시간: 평일 11:00-20:00

             주말: 11:00-21:00

전화번호: 054-771-8017

주차장: 근처 공용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황리단길 카페 랑콩뜨레

랑콩뜨레는 찾기는 어렵지 않더라구요, 황리단길 중심지에 있기때문에 한옥으로 꾸며진 이쁜 집들을 보며 걷다보면

빨간 우체통과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랑콩뜨레를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황리단길의 핫한곳인데 평일이기도 했지만 코로나때문인지 앉자서 드시는 몇분빼면 사람들이 그렇게 많지 않았어요.

경상북도 최고장인 대한민국이 인정한 빵, 과자의 달인 제과기능장의 집이라고 합니다.

맛보장은 따로 안해도 믿고 먹을 수 있을 것 같네요.

랑콩뜨레 실내는 1층과 2층으로 되어있는 것 같았고  사진을 찍을 수있는 포토존과 함께 아기자기 잘 꾸며져 있었어요. 2층은 가보지는 않았지만 1층은 앉아서 먹을수 있는 좌석들도 구비되어 간편하게 차 한잔 하며 쉬다갈 수 있을것 같아요.

랑콩뜨레에서 가장 인기있는 베스트 10입니다.

가장 핫한 마늘바게트, 얼그레이브레첼,  우유바구니, 알프스몽블랑, 어니언치즈, 빨미까레, 메론빵, 초코범벅,명인앙금빵입니다.

 

베스트 빵들은 일찍 가서인지 빵들이 다 나오지는 않았고 계속 나오고 있는 중이더라구요

 이중 마늘바게트랑 알프스몽블랑을 사고 다른 메뉴들을 구매했습니다..

종아가방도 고급져 보이네요.

겉과 속이 초콜릿으로 가득한 초코 크로와상이랑 속이 부드러운 바게트에 마늘버터 향이 솔솔나는

마늘바게트, 달콤하고 부드러운 페스츄리 몽블랑,  딸이 사와서 맛있게 먹었던 딸기 나비파이를 사왔습니다.

초코크로와상 가격은 4500입니다.

초코를 좋아하는 저로서는 안살수 없는 빵이죠. 하지만 가격이 살짝 비싸다는 생각도 드네요,

바삭한 크로와상에 꾸덕한 초콜릿이 두툼하게 발라져 달콤하면서 바삭하니 정말 맛있었습니다.

딸기 나비파이 가격은 3500원입니다.

딸아이가 맛있다며 사온 빵이었는데 바삭바삭하면서 달콤해서 맛있게 먹은 기억이 나 다시 먹어보고 싶어 구매했습니다.

딸기 나비파이는 우리가 잘아는 맛 예전에 아이들 사주면서 먹었던 후렌치 파이 맛이예요.

후렌치파이보다는 업그레이드 된 맛, 후렌치파이보다는 더 얇아져 바삭바삭한것이 식감이 더 좋아진 버전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예전이나 지금이나 변함없이 맛있네요.

단점이라면 잘 부서지는 것도 있지만 겉부분이 끈적해 한 자리에 앉아서 먹어야 될 것 같아요.

자동차 안에서 먹어보고 싶었는데  흘리면 주위가 끈적거려 싫어할 수 있어서 집까지 참고 왔네요.ㅎㅎ

랑콩뜨레 빵집에서 가장 잘 팔리고 인기있는 메뉴 알프스 몽블랑 가격은 4000원입니다.

몽블랑은 제가 좋아하는 최애빵이라 랑콩뜨레 몽블랑도 먹어보고 싶었습니다.

알프스몽블랑은 시간이 지나서인지 제가 먹었던 다른 빵집들과 다르게 바삭바삭 하다기보다는 몽블랑이 촉촉하고 기름진 느낌과 함께 눅눅한 느낌도 들더라구요. 

 

전 바삭한게 좋아 집에와서 에어프라이기에 돌렸더니 바삭하면서 달콤하니 맛있었습니다.

하지만 랑콩뜨레 알프스 몽블랑보다는 뚜레쥬르 몽블랑이 더 맛있는 것 같아요.

 

랑콩뜨레에서 가장 인기있는 마늘 바게트 가격은 5000원입니다.

마늘 크림이 듬뿍 들어가 마늘 향이 진한것이 진짜 맛있는 마늘바게트입니다.

마늘 크림이 정말 많이 들어가서인지 그 다음날 먹었더니 눅눅하더라구요.

그냥도 맛있겠지만 바삭하게 먹는게 더 좋아 에어프라이기에 10분 돌렸습니다.

보시기에도 노릇노릇 바삭해보이죠, 겉바속촉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더러워 손을 멈출수 없어 그자리에서 순삭했습니다.

 

마늘바게트는 정말 중독성이 강해 적고 있는 지금도 먹고싶네요.

경주 황리단길 가시거던 마늘바게트 꼭 드셔보세요. 정말 찐 마늘바게트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