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제주도 기념품 귤이랑 한라봉과즐 추천

by 가족바라기 2021. 5. 15.

제주도 여행가면 예전엔 친구들 줄 선물로 제주 초콜릿이나 한라봉, 오메기떡 등을 많이 사오곤했는데 정말 요즘은 제주돌빵, 제주암반수와 향긋한 감귤이 어우러진 제주 감귤 발효주  혼디주, 하멜치즈케이크, 제주감귤과즐,  제주감귤 타르트 등 제주도만의 특색있는 기념품들이 많아 고르는 재미도 솔솔하더라구요.

 

그 중 오늘 소개해 드릴 제주기념품은 제주민속오일장을 구경하며 발견한 귤이랑 한라봉 과즐입니다.

귤이랑 한라봉 과즐은 32g짜리 낱개가 10개 들어 있고 가격은 10000원입니다.

가격은 파는 곳마다 다르고 맛도 살짝살짝 차이가 나는데요,

저는 제주민속오일장에서 맛을 보고 맛있어 구매했습니다.

 

요즘은  제주도 기념품이라도 제주도에서만 살 수있는 곳이 아니고 인터넷으로도 구매할 수 있으니 과즐

종류도 다양하니 자신의 입맛에 맞게 구매하면 될것같아요.

귤이랑 한라봉 과즐은 손으로 직접 만든 제주전통한과입니다.

320g(32g 10개) 1548kcal 이며, 한라봉&감귤 함유량이 23%라고 합니다.(32g당 154,8kcal입니다)

하나하나 낱개로 포장되어있어 먹기도 편하고 나누어 먹기도 좋은 것 같아요.

원재료 및 함량은 밀가루 (호주, 미국)33%, 쌀&현미튀밥(국내산)16%, 한라봉분말(제주산)3%, 감귤과즙 20%, 물엿&조청 19%, 설탕 5%, 대두유 3%, 생강 0.5%, 소금 0.5%

기간도 9월까지라 넉넉합니다.

제주과즐은 밀가루반죽을 해 얇게 밀어 기름에 튀겨낸 후 시럽을 바른 후 쌀 튀밥을 붙여 내는 제주 전통

과자입니다.

제주과즐은 방부제나 첨가제는 전혀들어가지 않고 밀가루 반죽에 물이 아닌 100% 감귤즙으로만 반죽하여 만들어  낸 건강한 먹거리입니다.

귤이랑 한라봉 과즐을 하나 개봉해 반을 잘라보니 귤즙이 들어가 색은 넘 이쁘네요.

한입먹어보니 한라봉향이 은은하게 나면서 과즐의 달콤함과 튀밥의 고소함까지 더해 은근히 중독성있는

과자였어요.

 

전자레인지에 10초 돌려먹으면 맛있다기에 돌려 먹어보니 더 부드러운 느낌이 들었어요.

과즐자체도 많이 딱딱하거나 그런진 않았고 이빨에 달라붙지도 않아 먹기 더 좋았습니다.

 

제가 먹어보고 맛있어 시부모님 사다드렸더니 맛있다고 잘드시더라구요.

한라봉 과즐은 누구나 좋아할 과자인것 같아요.  

 

제주과즐마다 단맛이 차이가 나는데 단게 싫어시다면 봄봄 한라봉 과즐이 괜찮고 알맞게 달긴하지만 단걸 좋아하신다면 귤이랑 한라봉과즐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