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제주민속오일장 맛집 옥이이모

by 가족바라기 2021. 5. 12.

제주시 민속오일시장은 제주도에서 가장 큰 오일시장으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곳인데요. 

제주도 한달살기를 마치고 오기전에 사람들의 정을 느낄수있는 제주시민속오일장을 마지막으로 다녀왔었는데 역시 이번에도 후한 인심을 느끼고 왔습니다.

제주도는 오일장이 열리는 날짜들이 조금씩 다른데요.

제주민속오일장은 2일과 7일, 세화 민속오일장은 0일과 5일, 제주 한림오일시장은 4일과 9일, 서귀포 향토 오일장은 4일과 9일에 열리는 등 장이 열리는 날이 다르기 때문에 미리 알아보고 가시는게 좋겠죠.

제주민속오일장은 물건들도 다양하고 싸고 인심이 후한 큰 장날이라 그런지 가는 날마다 사람들이 정말 많았어요.

물건들이 정말 없는것 빼고 다양하게 다 있더라구요.

 

저도 제주 한달살기 마치고 집에 오면서 제주 더덕이랑 서귀포 애플, 과즐, 아귀포를 샀어요.

맛도 보고 덤도 많이 주셔서 후한 인심도 느낄수있어 기분이 좋았습니다.

제주더덕은 집에와서 고추장 장아찌를 만들어 잘 먹고 있습니다.

제주 민속오일장은 장이 커서인지 음식을 파는 식당들이 정말 많은데요

그 중 제주민속오일장의 맛집은 춘향이네와 옥이이모집이 아닐까 싶어요.

저번 장날에는 옥이이모 바로 옆에 있는 춘향이네를 가서 점심을 먹었는데, 이번에는 옥이이모집도 맛이

궁금해 먹어보기로 했어요.

춘향이네와 옥이이모네는 점심시간이면 어김없이 줄을 서서 기다리는데 기본 30분은 서야하더라구요.

춘향이네는 가게가 넓어 긴줄도 빨리빨리 줄어든다면 옥이이모네는 가게 내부가 작은 편이라 줄이 줄어드는 속도가 느렸어요.

한참을 줄을 서서 기다리니 사람들이 많아 먼저 주문할 메뉴를 물어보고 미리미리 음식들을 준비하셨어요.

저희는 몸국. 보말국, 고기국수를 주문했어요.

옥이이모네는 비빔밥이 맛있는 집이예요.

줄서서 미리 메뉴를 주문했기에 자리를 잡고 앉으면 비빔밥 재료인 나물이 먼저 나오는데요,

요즘 한창인 제주 고사리랑 콩나물, 초록나물이 비빔밥의 주 재료입니다

기본반찬으로 무생채랑 김치가 나옵니다. 비빔밥이라 기본반찬은 특별히 많이 필요없긴해요.

요즘 제주 무우도 달고 맛있어서인지 무생채도 맛있었어요.

밥을 비벼 먹을 수 있게 양푼이에 계란후라이랑 김을 담아 밥과 몸국을 같이 줍니다.

비빔빕과 국이 나오는데 가격은 6000원 정말 저렴하지요.

제주도 물가가 정말 비싼데 옥이이모네는 가성비 짱입니다.

저도 가격 보고 정말 놀랐어요. 

제주도는 모자반을 몸이라고 부르는데 돼지고기를 삶은 육수에 모자반을 넣고 끓인 국을 몸국이라고 합니다.

매콤하게 먹을 수 있게 고추가루도 넣어주시는데 진한 것이 건강식입니다.

비빔밥과 함께하니 맛있더라구요.

 

제가 주문한 보말국입니다.

보말국은 제주도의 향토음식으로 삶은 고둥을 주물러 우려낸 국물에 미역을 넣어 끓인 국이라고 합니다.

보말은 제주도 사투리로 고둥을 말한다고 하네요.

 

계란후라이와 김이 들어간 양푼이에 제주도 고사리랑 콩나물, 초록나물을 푸짐하게 넣었습니다.

맛있는 고추장 한 스푼도 들어가야겠죠.

밥도 알맞게 넣고 맛있게 비볐습니다.

옥이이모네가 좋은점은 비빔밥 재료를 자기가 좋아하는 재료들로 직접 넣어 비벼먹을 수 있어 좋았어요.

전 제주도 고사리가 향도 좋고 맛있어 듬뿍 넣어 먹었어요.

보말국도 처음 먹어봤지만 담백하고 시원해 비빔밥이랑 먹으니 더 잘 넘어가더라구요.

고기국수도 먹어보고 싶어 한그릇 주문했어요. 가격은 5000원입니다.

양도 푸짐하고 진한육수에 비주얼은 맛있어보이네요.

옥이이모네 고기국수는 생각보다 맛있지는 않았고 그냥 평범했던것 같아요.

춘향이네와 옥이이모네를 다 먹어보았는데 춘향이네는 음식들이 다양한데 음식 맛도 괜찮은 편이었어요. 돔베고기나 모둠순대, 해물파전 등이 인기있었고 가격도 착한편이었어요.

 

옥이이모네는 다른 음식보다는 비빔밥과 국이나 찌게를 6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먹을 수 있어 좋았던 것 같아요.

장날만 여는 맛집이지만 맛도 있고 가격도 저렴해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있는 것 같아요.

 

비빔밥을 즐기신다면 옥이이모집에 해물파전이나 모둠순대 등 다양한 음식을 즐기시고 싶다면 춘향이네로 가시는게 좋아요

 

lsmpkt.tistory.com/568

 

제주민속오일장 맛집 춘향이네

오늘은 제주민속오일장(2일, 7일)이라 필요한 물건이 있어 장날 구경도 할겸 다녀오게되었습니다. 두번째 가는 장날이라 여유롭게 돌아다니며 필요한 물건을 살 계획이라 오전에 도착했어요. 금

lsmpkt.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