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해외여행

코타키나발루 반딧불 투어 최고

by 가족바라기 2019. 10. 23.

셋째날

삼일째 되는날 오후에 코타키나발루 반딧불투어랑 석양을 보러가기때문에 오전은 자유시간이 주어졌어요.

우리가 묵고있는 프로미네이드 호텔이마고 쇼핑몰까지는 13분, Centre point shbah(센트럴포인트사바)몰 까지는 7분, kk워트프론트(야경을 볼수있는 곳)까지는 8분 거리입니다. 프로미네이드 호텔은 조용하고 위치가 되게 좋았어요. 

https://goo.gl/maps/JBHCncNjrJyE9gpG8

 

프로미네이드 호텔 코타키나발루

★★★★★ · 숙박 업소 · Lorong Api - Api 1

www.google.co.kr

 

우리는 자유시간에 센트럴 포인트 사바몰에서 쇼핑을 했어요.

아미고도 유명하지만, 가격적으로는 센트럴포인트가 더 저렴해요! 또한, 센트럴 포인터 주변에 관광지(?)가 몰려 있어서, 더 선호한 편이예요. 하지만 호텔이 이마고쇼핑몰 주변에 있다면, 굳이 멀리까지 오실 필요는 없고, 야시장 오실때 센트럴 포인트 가시면 될 것 같아요!

 

https://goo.gl/maps/ntFTYMdCuC22QrCW6

 

Centre Point Sabah

★★★★☆ · 쇼핑몰 · No. 1, Lorong Centre Point

www.google.co.kr

참, 저희는 코타키나발루 환전은 이마고 쇼핑몰 지하에서 했답니다.

코타키나발루여행때 환전은 조금만 바꿔가시고 부족하시면 그곳에서 바꾸시는게 좋을 듯 해요. 한국에서 해 가는게 조금 더 싸긴 하지만, 큰 금액의 차이가 나진 않으니 현장에서 환전하시는 분들 많으시더라구요. 

https://g.page/imagoshoppingmall?share

 

**팁: 해외여행 가실때, 구글맵 꼭 깔아서 가세요!! 가기 전에 가고싶은 곳을 저장해두고 간다면, 인터넷 없이도 길 찾기가 쉽답니다! 저희도 항상 외국 여행할때, 와이파이 도시락 안해가도 구글맵은 잘 활용하고 있어요! 혹시 이에 대해 질문이 있다면, 남겨주세요 :)

 

<코타키나발루 쇼핑 리스트>

 

1. 센소다임은 다양한 종류로 한국보다 더 저렴하게 팔아요!그래서 저희도 쟁여왔답니다. 다만, 유통기한도 보시고 사오세요! 종종, 많이 사왔는데 유통기한이 그리 길지 않아 버리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ㅠㅠ 저희는 네 사람이 각자 치약 사용을 해서 많이 사왔어요!

센소다임 

2. LOT100 망고젤리는 이미 한국에서도 팔고, 유명하지요! 한국보다 저렴하고 진짜 맛있어요!!!! 회사 사람들 나누어 주기에 양도 많아 최고랍니다. 저희는 젤리랑, 한국사람들이 찾는 올드타운 커피도 사서 회사에 드렸어요. 

 

3. 유명한 LEXUS과자도 초코맛, 땅콩맛으로 샀답니다. 치즈맛이 가장 유명하고 맛있다고 하는데, 치즈맛 찾지를 못해서 failㅠㅠ 대신, 초코맛도 되게 맛있었어요!

4. GERY 치즈맛을 사왔어요! 우리나라 뽀또맛인데 가격도 저렴, 맛도 최고! 꼭 사오셔요( 사실 gery는 다낭에서도 판답니다 ㅎㅎ그래서 또 사왔어요ㅎㅎ)

5. 또 추천 드리고 싶은 과자는 ZESS라는 초코 와플과자예요. 한국엔 유명한 것 같진 않지만, 박스로 파는데 가격도 싸고, 진짜 맛나답니다.

점심은 센트럴 포인트 사바하 근처 피자헛에서 세트(가격은 저렴했어요)를 주문해 호텔에서 먹었어요!

플라스틱 포크가 없다며 쇠포크를 넣어줘서 당황해 웃었네요. ㅎㅎ 

 

오후 두시 반에 가이드를 만나 코타키나발루반딧불투어와 선셋(선택관광 90불)을 보러 출발했어요.

빈술룩 선착장에서 준비되어있는 저녁을 먹고 구경조끼 착용후 배를 타고 맹그로브 강줄기를 따라 세계 3대석양중 하나인 코타키나발루 석양을 감상했어요. 가이드님이 석양이 더 예쁘게 나올 수있게 삼성 폰에 있는 기능을 설치해줘서 다들 예쁘게 사진을 찍었네요.

 

정말 황홀했어요, 모두들 연신 탄성을 질렀어요.

코타키나발루 선셋, 반딧불투어는 정말 꼭 가셔야해요!!

https://goo.gl/maps/g1JZq4Px71LSoHxq7

 

Binsuluk river cruise

★★★★☆ · 음식점 · Unnamed Rd

www.google.co.kr

어둑어둑해져서 배를타고 코타키나발루 반딧불투어를 하러 이동했어요.

첫번째 코타키나발루 여행때 본 반딧불투어는 많다는 생각이 안들었는데 이번 코타키나발루 반딧불투어트리처럼 반딧불이가 나무를 가득메웠어요. 반딧불이가 우리배를 향해 날아와 손으로 잡을수도 있고 우리몸에 앉기도 해서 정말 신기하기도하고 아름다웠어요. 사진에는 나오지가 않아서 아쉽네요.

 

역시 코타키나발루 반딧불투어와 선셋은 코타키나발루 여행에서 하일라이트였어요. 꼭 추천하고 싶은곳이예요.

반딧불투어하는 장소마다 개체수가 다르다고 하니 많은 곳으로 예약하고 가세요.

저희가 간 곳은 빈술룩이구요, 나나문이나 까왕도 반딧불이 개체수가 많다고 하네요.

코타키나발루 반딧불 투어를 마치고 미리 예약해둔 벨라선셋 마사지샾에서 전신마사지를 받았어요.

시간이 부족해 1시간 30분만 받았지만 잘하는 사람으로 붙여줘 마음에 들었답니다.

 

네쨋날

코타키나발루 시티투어하는 여행 마지막날

코타키나발루 시티투어 첫번째로 구 사바주 청사를 구경했어요. 원통형 건물로 건전지 건물이라고 불리며 디자인이 독특해서 인기가 있는곳이랍니다.

코타키나발루 시티투어 두번째는 모스크사원을 갔어요. 첫여행왔을때는 편하게 사진을 찍었는데 이번에는 입장하지않으면 사진을 못찍게 사람들이 지키고 서서 찍는 것도 막더라구요.ㅠㅠ

코타키나발루 시티투어 세번째로 필리피노마켓(코타키나발루 야시장)을 갔는데 이곳은 둘쨋날 망고와 망고스틱을 사먹은 곳이기도해요. 오늘도 망고랑 망고스틱을 사로가니 가게주인이 우릴 알아보고 싸게 주시더라구요. 물론 덤도 많이주셨죠.

 

시티투어를 돌고 kk워터프론터에서 저녁을 먹고 자유시간을 가졌어요.

마지막으로 벨라선셋 마사지샾에서 전신마사지를 받기로 했어요.

카카오톡으로 예약을 하려니 다 찼더라구요. 하지만 거절하지 않고 단골이라며 부인과 엄마가 오셔서 저희에게 마사지를 해주셨어요 ㅎㅎ 마사지를 오래하셔서인지 손이 굳은살이 박혀있더라구요. 역시 베테랑답게 정말 잘하시더라구요.

카카오톡으로도 예약이 가능하니, 혹시 더 많은 정보를 알고 싶으시다면, 전 편을 보고 와 주세요!

https://lsmpkt.tistory.com/5

 

코타키나발루 1일 1마사지 후기 1

가족여행으로 코타키나발루 패키지여행을 자유여행처럼 다녀왔어요. 패키지여행은 가이드에 따라 여행의 질이 달라진다고 하죠. 모두투어을 통해 패키지여행을 갔는데 가이드가 선택관광을 강요하지 않아서 편안하..

lsmpkt.tistory.com

다음에 다시 코타키나발루에 오면 꼭 여길 다시 오겠다며 인사하고 헤어졌어요.

늘 여행을 가면 여행위주였는데 이번에는 코타키나발루 반딧불투어도 만족하고, 마사지도 매일 받으니 몸도 가볍고 좋아하는 망고와 망고스틱도 마음껏 먹고 정말 이번여행은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힐링받은 느낌이 들어 좋았어요.

가족모두가 만족한 여행이었네요.

 

 

 

 

 

 

 

은율 스네일 기초 화장품 5종세트, 1세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