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맛집

산청 맛집 추어탕 맛집 목화 추어탕식당

by 가족바라기 2021. 6. 6.

오늘은 현충일이라 시부모님 모시고 산청국립호국원을 다녀왔어요.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점심은 먹어야할 것 같아 인터넷으로 찾아보니 산청 맛집으로 유명한 목화추어탕

식당이 떠길래 산청 국립호국원에서 10분거리로 가까워 반가운 마음에 달려갔습니다.

목화추어탕식당(목화식육식당)

위치: 경남 산청군 단성면 목화로 955 

영업시간: 10시 30분 ~ 21:00(매주 첫째,셋째 수요일 휴무, 명절 휴무)

전화번호: 055- 973- 8801

주차장: 없어요(시골이라 주위에 대고 들어가면 됩니다.)

목화추어탕 앞에 야외테이블이랑 흔들 그네의자도 마련되어 있어 점심먹고 잠시 티타임할때 이용해도 좋을 것 같아요.

목화추어탕식당 실내를 들어서면 먼저 OR코드부터 찍고 자리에 앉았습니다.

실내는 이른 점심시간이었지만 벌써 손님들이 자리잡고 있어 사람없는 쪽으로 사진을 찍었는데요.

홀같은 룸과 룸들이 많이 마련되어 있어 생각보다 넓었어요

목화 추어탕식당은 산청 추어탕 맛집이지만 두루치기 맛집이기도 한 곳인데 점심시간이라 그런지 다들

추어탕을 시켜드시더라구요

손님들도 정말 많았는데 회전율은 정말 빠른 것 같아요.

 

저희도 추어탕 4인분 주문했습니다. 가격은 한 그릇에 9000원이라 시골인데 살짝 나가긴하네요.

겉저리 김치, 갈치구이,나물, 도라지 무침, 열무김치, 잔 멸치 볶음, 땅콩조림, 야채볶음 등 기본반찬들도

푸짐하게 나왔네요.

추어탕 주문했는데 기본반찬들은 정식 반찬처럼 나와 정말 놀랐어요.

정말 놀란건 큼지막한 갈치구이가 나왔더라구요.

제가 갈치구이를 정말 좋아하거던요. 추어탕보다도 갈치구이를 중점적으로 먹었던 것 같아요. ㅎㅎ

겆저리김치도 너무 맛있어 추어탕이랑 잘 어울려 추가로 더 부탁해서 먹었네요.

목화추어탕식당의 메인 추어탕이 나왔는데 시골이라 인심이 후해 양도 정말 많았어요.

추어탕 위에 방아랑 다대기가 조금 올려져 나왔구요, 산초가루는 각자 취향에 맞게 넣어드시면됩니다

추어탕이 미꾸라지로 끓이는건 다 아시죠.

미꾸라지 성분은 양질의 단백질이 주성분이며, 다른 동물성 식품에서는 보기 드문 비타민 A를 다량힘유하고 있어서 피부를 튼튼하게 보호하고, 세균의 저항력을 높여주며 호흡기도의 접막을 튼튼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미꾸라지는 차지도 뜨겁지도 않은 보통의 성질로 사람의 기운을 돋우어주고 술독을 해독하는 작용도 있고 갈증도 없애며, 위를 따뜻하게 하는 작용이 있다고 알려져있어 보양삭으로 제격인 것 같아요.

시래기도 듬뿍들어 단백하면서 비릿맛 전혀없이 진한 것이 정말 맛있었어요.

시부모님들도 다를 맛있다고 한그릇 비우셔서 보기만 해도 흐믓하더라구요.ㅎㅎ

오늘은 시부모님 모시고 산청맛집 목화추어탕식당에서 추어탕으로 든든한 점심식사를 했어요.

요즘처럼 일교차가 심해 기력이 떨어질 수 있는데 보양식으로 좋은 건강식 추어탕을 시부모님과 함께 먹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여러분들도 여름을 잘나기위해 진한고 단백한 추어탕 어떠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