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맛집

군위특산물 군위자두빵

by 가족바라기 2021. 7. 28.

오늘은 여러분게 지역의 특색을 살린 빵을 소개해드릴려고합니다.

감자빵, 고구마빵 같은 지역특색 음식이 있듯한 군위에도 군위 자두빵을 선보였습니다.

지인이 군위자두빵을 먹어보라며 택배로 주었기에 오늘 받아보았습니다.

명품자두로 불리는 군위자두가 사계절내내 즐길수 있는 빵으로 탄생하기까지는 봄부터 겨울까지 구슬땀

흘려 자식처럼 자두를 돌본 군위의 할머니 할아버지, 이모, 삼촌들의 손길과 구슬땀레 비해 그 값어치를

다 받지 못하는 우리 할머니 자두에 대한 아쉬움

 

귀하고 맛있는 자두를 사계절내내 사랑하는 사람들과 즐기고자 자두빵을 개발했다고 합니다.

군위자두를 만든 도란도란은 건강한 청년기업이라고 합니다,

포장도 깔끔하게 되어 있었어요.

군위자두빵은 5개, 12개입으로 되어 있었는데 지금 행사중이라 보내주신다기에 새콤달콤하다는 말에 5개만 보내달라고 했어요.

군위 자두빵 가격은 5개 8000원인데 62%할인하여 3000원에 판매하고 있었구요, 배송비 3000원에 총 6000원입니다.

 

도란도란 군위자두빵은 당도가 높고 새콤달콤한 군위의 명품자두가 그대로 담긴 촉촉한 디저트라고 합니다.

군위자두가 담긴 상자도 자두가 그려져 고급진 느낌입니다.

군위자두빵은 5개입 총내용량 140g 315kcal입니다.

자두앙금 66.66%, 자두분말 2.37%(군위산/국산), 자두향 0.05%이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군우자두빵은 못생겼다는 이유로 "꼬다마"(B품)으로 분류되는 자두로 만들어진 빵이라고 합니다,

자두를 쏙 빼닮은 외형의 빵에 동결 건조 방식으로 자두의 맛과 영양을 고스란히 담은 앙금을 넉넉히 채워 완성했다고 합니다.

귀엽고 앙증맞은 자두빵이 5개들어 있고 낱개포장이라 하나 씩 뜯어 먹기 좋아요.

색깔도 모양도 작은 자두를 닮은 것 같아 먹기 아까울 것 같아요.

군위자두빵 하나하나에 신신도를 유지하기위해 탈산소제가 들어있었어요.

저는 양이 5개라 바로 먹었지만 많은 양을 사거나 오래두고 드시고 싶다면 냉동보관을 권장한다고 합니다.

군위자두빵도 떡처럼 자연해동하면 부드러운 자두 빵을 만날 수 있다고 하니 장기간 보관도 가능하겠어요.

군위자두빵을 하나 꺼냈더니 정말 자두향이 은은하게 나는게 입맛을 돌게하고 생긴것도 자두를 쏙 빼닮은 것이 정말 이쁘게 생겼어요.

작고 앙증맞아 부모님이나 지인 분들께 간식으로 선물해도 기분좋게 받으실 것 같아요.

군위 자두빵을 반으로 잘랐더니 자두앙금이 듬뿍들었고 빵피도 얇았어요.

한입 베어물었더니 자두의 은은하면서 상큼한 향이 입안에 퍼지고 밤빵처럼 자두 앙금이 씹히는 식감도 부드러웠는데, 맛도 새콤달콤해 누구나 좋아할 맛이었어요.

군위자두빵은 무엇보다도 한입사이즈라 손에 묻힐필요도 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하지만 자두의 새콤함이 강해서 5개입도 다 못먹고 남편줬는데 저처럼 새콤한걸 잘 못드시는 분들은 많이 드시지는 못할것 같아요.

 

오늘은 지역의 특색을 살린 군위특산물 군위자두빵을 먹어보았는데요,자두의 특색을 잘살린 빵이었어요.

맛있게 달고 자두의 새콤함이 입안가득 맛을 느끼게 해주는데 새콤달콤 한 맛을 즐기신다면 좋아하실 것 같아요

 

요즘 날씨가 더워 쉽게 지치는데요

여러분들도 지치지 않게 건강관리 잘하시길 바랍니다.

댓글